본문 바로가기
N개의 리뷰/전자기기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PWA-3400W 솔직한 사용 후기

by *|!|`'*.lI| 2022.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세상입니다.

오늘은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4세대를 설치해 보고 직접 사용까지 해본 소감을 자세하게 남겨보려고 합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구매하기(클릭)

 

목차
1.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 전
2.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 후기
3. 사용 후기
4. 마무리

1.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 전

우선 저희 집에 창문은 나무 창틀이어서 파세코에서는 설치가 가능한 조건이었어요! 아래는 파세코에서 나무 창틀에 에어컨을 설치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주고 있어요. 저희 집 역시 아래 영상을 참고하여 에어컨 설치를 했답니다.

저희 집에 창문 상황을 조금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ㅎㅎ(참고로 청소한 창문입니다..)

저희 집은 아주 오래된 구축 아파트인데, 위, 아래 사진처럼 나무 창틀 형 창문이랍니다..ㅎㅎ

위에 사진은 창문에서 내부 쪽에 있는 곳에다가 설치를 해보려고 살짝 대본 사진인데요. 결과적으로는 저 위치는 좀 불안할 것 같아서 창틀 안쪽에 설치를 했어요..ㅎㅎ(이따 설치 후기 사진 참고)

 

아 그리고 우리 집이 나무 창틀이 아니고 다른 창틀이라고 하셔도 설치는 가능합니다.

파세코 측의 영상을 보면, 정말 모든 창틀에 다 설치가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2.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 후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4 택배를 받은 지는 꽤 오래되었는데, 드디어 방에다가 설치를 완료했습니다..ㅎㅎ

설치는 한 10분 만에 끝낸 것 같네요.. 에어컨을 디자인 보고 산 것은 아닌데 그래도 이쁘긴 하네요..ㅎㅎ

에어컨 좌우 설정 모드로 해놓고 작동하고 있는 모습입니다..ㅎㅎ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를 하고 아래 모습을 한번 찍어보았어요. 사진에서는 어떻게 보일지만 정말 단단하게 고정된 느낌이라 절대 떨어지거나 흔들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ㅎㅎ

창문틀이 잘 보이실지 모르겠는데, 나무 창틀 형 브래킷에 잘 고정을 해서 설치한 모습이에요!

나무 창틀 브래킷에 장착한 모습을 조금 더 자세하게 찍어보았습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위쪽 모습인데요. 위에 또한 드라이버로 잘 고정해 주고, 빈틈없이 설치가 잘 된 모습입니다..ㅎㅎ

그리고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했을 때 온 창문 틈 단열재로 빈틈을 막아줍니다..ㅎㅎ

빈틈을 막아주는 이유는 방 안에 뜨거운 공기를 잘 빼내고, 차가운 공기를 잘 뿜어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한마디로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창틀형 에어컨을 설치하고 뒷모습 사진을 찍은 분들은 많이들 없으셔서, 설치하고 뒤에 모습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ㅎㅎ 아 참고로 복도형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뒤에서는 어떤 상황일지 궁금하실 수 있을 텐데요. 제가 작동해 본 결과 소음이나 바람이 나오는 정도가 피해를 주거나 신경 쓸 정도는 아니었다입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맨 안쪽 창틀은 에어컨을 설치해서 창문을 여닫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위에처럼 중간에 창문을 닫을 수 있어서 겨울에는 저렇게 생활을 할 것 같아요!

여름에는 중간 창틀은 항상 열어두고 바깥쪽에 있는 방충망 창문만 닫고 생활할 예정입니다 ㅎㅎ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고 창문 잠금장치까지 창틀에 끼워주면 설치가 끝이 납니다!

3. 사용 후기

이건 파세코 앱을 통해 창문형 에어컨을 컨트롤하는 모습입니다. 희망 온도부터 바람 세기, 자동 꺼짐 예약, 좌우 회전 등 다양한 설정이 모두 가능합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의 장점 중 또 하나는 물 호스가 없다는 점입니다. 에어컨은 사용하다 보면 물통에 물이 쌓이기 마련인데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물을 자동으로 증발시키는 시스템이 있어요! 어떻게 증발시킬까 궁금했었는데, 위에처럼 종료 시 10분 동안 송풍을 통해 물을 자동으로 건조하네요. ᄒᄒ 참 똑똑해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4의 장점 요약

  1. 실외기 설치 없이 간단하게 설치 가능(모든 창틀)
  2. 소음이 정말 거의 없음
  3.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비 절약
  4. 정말 정말 금방 시원해짐(뜨거운 공기 빼내고, 차가운 공기 유입)
  5. 자동으로 물을 건조하는 방식이라, 호스도 필요 없음
  6. 파세코 앱을 통해 리모컨 없이도 자유자재로 컨트롤 가능
  7. 창문에 바로 설치하는 거라 바닥에 공간 차지를 안 함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4의 단점 요약

  1. 창문형 에어컨치고는 매우 비싼 가격
  2. 창문을 열고 닫지 못하는 부분(이건 창틀 상황마다 조금씩 다름)
  3. 창문을 열어놓은 상태라 외풍이 들어올 수 있음

4. 마무리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4세대는 매우 비싼 가격을 제외한다면 단점이 거의 없다고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제품 설치부터 성능까지 거의 모든 것이 완벽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제가 구매를 하면서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부분들을 다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 이건 제가 이전 포스팅에 적어놨으니 참고해 주세요~!(아래 링크 참고)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구매하기(클릭)

2. 저는 나무 창틀, 두꺼운 창틀, 아주 큰 창문 등인데 설치가 가능한가요?

→ 높이 92cm 이상에 가로 35cm 이상이면 모두 설치 가능하다고 합니다. 창틀이 아주 높으면, 추가 키트를 구매해서 설치도 가능해요(높이 149cm 이상이면 키트 필요)

 

3.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면 창문을 열거나 닫을 수 있나요?

→ 위에 글에도 적어놨지만 집집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확답은 드릴 수 없을 것 같은데, 저희 집 같은 경우는 맨 안쪽 창문은 열고 닫기는 안 되는 경우예요!

 

4. 창문형 에어컨 설치가 쉬운 가요?

→ 음.. 저는 성인 남자 2명이서 함께 설치했는데요. 여성분 혼자 설치하시는 거면 에어컨 무게 자체가 생각보다 꽤 나가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 외에 설치 자체가 어렵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5. 창문형 에어컨 소음은 어떤가요?

→ 창문형 에어컨 소음은 주관적인 부분이 조금 있는 거라 조심스럽긴 한데, 제가 이번에 목돈을 주더라도 프리미엄 제품을 산 이유가 소음 때문인데요. 바깥 온도와 실내 온도가 차이가 많이 나면 소음이 조금 나기는 합니다. 하지만 전혀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었어요! 어느 정도 작동하면서 실내 온도와 외부 온도가 비슷해지면 그때부터는 귀에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했어요!

 

6. 창문형 에어컨 얼마나 시원한가요?

→ 저는 방에서 여름마다 선풍기 하나로만 생활을 했는데요. 평소에도 더위를 아주 잘 타는 편이라 버티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하지만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정말 작동하고 10분 이내에 희망 온도를 맞춰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시원하다를 넘어서서 춥다는 느낌도 들었어요. 물론 현재 여름 날씨는 아니라 그럴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정말 생각보다 많이 시원하고, 올여름은 정말 잘 보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네요..ㅎㅎ

 

이 밖에도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 드릴 수 있는 부분은 답변드릴게요~:)

포스팅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100% 내돈내산 포스팅(무이자 할부 7개월...ㅠㅠ)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