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개의 정보/전자기기

에어팟프로 사용법 200% 활용하기!

by *|!|`'*.lI| 2021. 5. 10.
반응형

에어팟프로를 아이폰에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하는 방법부터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으로 아주 유명해졌는데요. 노이즈 캔슬링 쉽게 말해서 외부 소음을 차단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릴테니 꼭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에어팟프로-사진
에어팟프로 사진

에어팟프로 연결하는 방법

에어팟프로-연결화면
에어팟프로 연결화면

1. 아이폰 블루투스 연결 활성화

먼저 아이폰의 블루투스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정-bluetoothe-활성화 버튼

 

2. 에어팟프로 블루투스 연결 활성화

에어팟프로의 블루투스 연결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뚜껑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뚜껑을 열어주면 에어팟프로의 블루투스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3. 아이폰에서 에어팟프로와 연결하기

아이폰과 에어팟프로 두 개의 기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활성화 하셨으면, 아이폰 화면에 에어팟프로 화면과 함께 연결하기 버튼이 뜨면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에어팟프로 이어폰을 빼서 귀에 꽂아주기

위에 과정들을 모두 완료하셨으면 정상적으로 페어링이 완료된 것입니다. 에어팟프로의 이어폰을 빼서 귀에 꽂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프로 이어폰 착용 테스트해보기

에어팟프로-이어팁-착용-테스트-화면
에어팟프로 이어팁 착용 테스트 화면

에어팟프로를 귀에 꽂아놓고 이어폰이 나의 귀에 맞는지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프로를 처음 연결하시는 거라면,

한 번쯤 해보시고 자신의 귀에 맞는 이어팁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설정-Blutetooth-나의 기기-에어 팟 프로 맨 오른쪽 'i 버튼'-이어팁 착용 테스트-노랫소리와 함께 착용 결과

제대로 착용이 되셨으면, 밀착 정도가 양호하다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no.2
Apple 2021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 맥세이프 호환, MLWK3KH/A


296,000원


후기확인 (47598)

에어팟프로 컨트롤 설정하기

에어팟프로는 이어폰에 내장되어있는 센서가 있어서, 손가락으로 간단한 터치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설정-Blutetooth-나의기기-에어팟프로 맨 오른쪽 'i 버튼'에서 상세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에어팟프로 사진

에어팟프로 이어폰을 터치하는 위치는 위에 사진에 표시되어있는 곳입니다! 이어폰을 컨트롤 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짧게 눌렀다 떼는 방법과 길게 눌렀다 떼는 방법입니다! 

에어팟프로 컨트롤 설정

손가락을 짧게 눌렀다 떼는 방법으로는 음악 재생, 일시정지 또는 전화가 왔을 때 수신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짧게 눌렀다 떼는 방법을 2번 반복하여 음악 다음 곡 재생이 되고, 3번 반복하면 음악이 전 곡으로 재생됩니다!

위와 다르게 길게 눌렀다 떼는 방법으로는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간의 전환이 가능하고, Siri 설정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왼쪽에 각각 다르게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프로 배터리 잔량 확인하기

에어팟프로-배터리-잔량-화면
에어팟프로 배터리 잔량 화면

에어팟프로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이폰의 배경화면 위젯을 띄워두고 확인하는 것이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배터리 위젯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해보시면 됩니다!

 

1. 아이폰 빈 배경화면을 길게 터치

 

2. 왼쪽 상단 + 버튼 클릭

 

3. 목록 밑으로 내려서 '배터리' 클릭

 

4. 위젯 스타일 선택(총 3가지)

 

5. 하단에 위젯 추가 버튼을 눌러서 적절한 곳에 배치

 

에어팟프로 이 밖에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위에 내용만으로도 에어팟프로를 충분히 활용하실 수 있는데, 이 밖에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설정-Blutetooth-나의기기-에어팟프로 맨 오른쪽 'i 버튼에 가시면 보이는 메뉴 설명입니다!

 

1. 이름이라는 설정을 클릭하시면 자신의 에어팟프로 별명을 지을 수 있습니다. 

 

2. 자동으로 착용 감지라는 메뉴를 활성화시키면, 이어폰을 귀에 착용함과 동시에 연결이 완료됩니다!

※따로 블루투스 연결을 수동으로 하는 게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활성화해두시길 추천

 

3. 이 iPhone에 연결 메뉴에서는 자동으로와 마지막으로 연결했던 기기가 이 iPhone인 경우 메뉴가 있는데, 자동으로를 선택해주시면 애플 기기 간에 자동으로 연결 전환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활성화 추천)

 

4. 공간 음향이라는 메뉴를 활성화시켜두면 공간 음향으로 노래를 청취할 수 있는데, 아직 들을 수 있는 음악이 한정적이어서 꺼두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주로 애플뮤직에서 청취 가능)

 

5. 마이크 메뉴에서는 에어팟프로로 전화를 할 때 마이크의 방향입니다. 자동으로 설정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6.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은 활성화를 해두시면, 80% 충전까지 완료되고 사용자의 충전 패턴에 따라 충전이 조절되는 것인데요! 배터리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하니, 활성화를 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