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개의 정보/전자기기

샤오미 미밴드4 사용법 총정리!(페어링, 연결까지)

by *|!|`'*.lI| 2021. 5. 9.
반응형

샤오미 미밴드4는 출시한 지가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작년 초쯤에 구매해서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밴드입니다... 고장도 나지 않고, 스마트워치에서 필요한 기능들은 웬만큼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미밴드4를 어플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처음 사용하기

 

미밴드4 연결하는 방법

 

1. 샤오미 미밴드4와 연동할 'mi fit' 앱 다운로드 받기

 ※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아이폰은 App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2. mi fit 앱을 켜서 메뉴 하단 프로필 - 기기 추가에 가셔서 밴드를 클릭하고 연결

 ※이때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 있어야 미밴드와 연걸이 가능

샤오미 미밴드4 기본 설정하기

 

미밴드4 설정

 

위에 방법대로 미밴드4를 정상적으로 연결하셨으면, 내 기기에 Mi 밴드4가 보일 것입니다! 미밴드4와 관련하여 기본적인 설정은 모두 저기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미밴드4와 관련한 모든 설정들은 프로필 - 내 기기 - Mi 밴드4에서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밴드4 옵션

 

내기기에서 Mi 밴드4를 클릭하셔서 들어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위에서부터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밴드4 기본 설정에서 세부 기능 안내

스토어 :  미밴드4에 기본적으로 저장되어있는 배경화면 중에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잘 찾아보시면, 다른 분들이 만들어놓은 배경화면도 있으니 다운로드하여서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수신 전화 :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왔을 때, 미밴드에서도 전화가 왔다는 것을 진동을 알릴 것인지에 대한 기능을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일정 미리 알림 : 일정으로 추가하면, 날짜와 시간에 맞춰 미밴드에서 진동으로 알려줍니다.(아이폰에서 미리 알림과 비슷함)

 

알람 :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알람 기능입니다! 다만, 미밴드의 알람이 좋은 것은 스마트폰과 개별로 알람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기숙사 같은 공동생활에서 혼자만 일어나야 하는 상황에 미밴드로 알람을 맞추면 손목 진동으로 혼자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앱 알림 : 앱마다 개별 알람을 설정할 수 있음! (예시로 카카오톡, SNS 등)

 

오래 앉음 경고 : 1시간 동안 활동이 없을 경우 미밴드에서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고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활동 심박수 공유 : 다른 기기에도 나의 심박수를 공유하는 기능을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밴드 위치 : 미밴드를 어느 손에 착용하는지에 따라 오른쪽, 왼쪽 설정이 가능합니다!

 

손목을 들어 올려 정보 확인 : 손목을 들어 올릴 때마다 화면이 켜지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심박수 모니터링 : 나의 심박수 데이터를 어느 용도로 사용할지 정할 수 있고, 얼마냐 사용하느냐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 차이가 있습니다!

 

야간 모드 : 시간을 설정해두면, 그 시간에는 화면의 밝기가 약해집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 미밴드 메인화면에서 나타날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 화면에서 볼 것만 개별로 설정이 가능하고, 즐겨찾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진동 : 여러 가지 진동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진동의 세기 및 주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것인데, 문자메시지, 전화, 앱 알림 등 각각 다르게 진동 설정 가능합니다!

 

처음에 미밴드4를 사용하면서, 밴드에 얼마나 많은 기능이 있을까라는 의구심이었는데, 위에 보시는 것처럼 정말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위의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가지고 계신 미밴드 200%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밖에도 운동 기능과 미밴드를 착용하고 있는 친구들과도 미밴드 정보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Mi Fit 사용과 관련하여 도움이 될만한 글

미밴드 미핏(Mi Fit) 어플 사용법 총정리

미밴드 미핏(Mi Fit) 어플 사용법 총정리

미밴드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Mi Fit 어플' 미밴드와 Mi Fit 어플 연동 방법부터 사용방법까지 쉽게 설명드릴게요! 아래 내용들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오시면 미밴드를 더 알차게 활용하실 수 있으

lionell210315.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