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개의 정보/전자기기

아이폰 'me2.do 링크 열기' 알림 총정리

by *|!|`'*.lI| 2021. 7. 18.
반응형

me2.do 링크는 무엇인가?

아이폰에서 NFC 태그가 감지되었다면서, me2.do 링크 열기가 뜨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 링크는 이전에 네이버에서 제공했던 주소라고 합니다. 해킹이나 기타 스팸 사이트는 아니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me2.do 링크가 뜨는 이유와 해결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e2.do 링크가 뜨는 이유

아이폰-me2-do-링크-알림-화면
아이폰 me2.do 링크 알림 화면

me2.do 링크가 뜨는 이유는 아이폰에서 NFC태그가 감지되었다고 하면서 알림이 뜨는 것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NFC 태그가 핸드폰에 접촉되었다는 뜻인데요. 아마 가장 확률이 높은 것은 NFC 태그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와 같은 것이 아이폰에 닿아서 그럴 것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하는 물건 중에 NFC 태그 기능이 있는 것은 신용카드가 가장 높은 확률일 것입니다.

me2.do 링크 뜨지 않게 하는 방법

me2.do 링크는 아이폰에서 ios12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부터 보였는데요. 이 링크가 뜨지 않게 하려면 위에 유력한 원인인 NFC 태그 기능을 차단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아이폰에서는 NFC 태그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가능성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여러 가지 문제로 애플페이 도입이 힘든 것으로 알고 있는데, 괜한 곳에서 카드 태그가 되고 있는 것 같네요. 확실한 방법은 아니지만,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safari-Apple pay 확인 체크 해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위와 같은 me2.do 알림이 뜨는 것이 해결되었습니다. 이 방법으로도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NFC 태그 기능이 있는 카드를 아이폰 뒤쪽에 대지 않으시면 완벽히 해결되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